Fragen zur Spiritualität

 

Du möchtest eine allgemeine Frage beantwortet haben?

Dann schicke sie mir und du wirst in Kürze die Antwort hier finden.

E-Mail an: info@goldene-energiearbeit.com

FAQs

K-Digital은 기존 교육사업과 무엇이 다른가요?


첫째, 멋쟁이 사자처럼, 프로그래머스, 서울대, 네이버커넥트 등 청년들이 가고싶어하는 43개 혁신 교육기관, 우수대학 등이 참여하는 사업입니다. 둘째, 네이버, 솔트룩스, 마이리얼트립 등 청년들이 취업하고 싶은 디지털 선도기업이 직접 훈련과정의 설계를 지원하여 취업의 연계성이 높습니다. 셋째, 기존의 기술교육을 혁신하여 프로젝트 위주의 현장과제를 주도적으로 해결함으로써 문제해결에 강한 실무적 인재를 육성하는 실전형 교육입니다.




훈련생은 어떤 기준으로 선발되나요?


훈련생의 선발은 기관운영규정에 의거하여 공정하고 투명하게 진행되어집니다. 상담 신청이후 진행되는 선발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상담 인터뷰 > 과제부여 > 오리엔테이션 참석 > 최종합격통보 > 과정참여 K-DIGITAL TRAINING은 기업의 필요에 맞는 인재를 육성합니다. 협약 기업과 함께 선발을 진행하며 주도적 학습이 가능한 인재를 선발합니다. 최종합격은 정원에 맞게 테스트 및 선발점수에 의거하여 차순위로 이루어집니다.




4년제 대학교 재학중입니다. 수강이 가능한가요?


본 과정의 참여는 국민내일배움카드 발급으로 이루어집니다. 국민내일배움카드의 발급조건이 다음년도 9월 이전 졸업예정자로 명시하고 있으므로 대학교 최종학년이면서 한학기를 남겨두시고 계신경우에 수강이 가능합니다. 국민취업지원제도의 경우 대학교 졸업 이후에 참여 가능합니다.




국민내일배움카드라는 것은 무엇인가요?


국민내일배움카드는 고용노동부에서 직업훈련을 지원하기 위해 발급하는 카드입니다. 2020년 부터는 다변화되는 플랫폼 고용시장 환경에 따라 재직자와 실업자 카드가 하나로 통합되었습니다. 카드를 한번 발급받으면 5년 간 사용 가능하며 1인 당 지원되는 금액은 최대 500만원입니다. (통상 300만원), K-Digital 훈련의 경우 500만원을 초과하더라도 국가에서 전액지원하여 개인 부담없이 국가에서 전액을 지원합니다.




사전 지식이 없어도 참여 가능한가요?


본 과정은 비전공 청년에게도 디지털 일자리의 길을 열어주기 위해 정부에서 선도인력양성으로 3600여 명의 청년에게 디지털 일자리로의 취업을 위한 교육기회를 제공하고 향후 5년간 18만명까지 이를 확대해 나갈 계획으로 첫 스타트를 한 혁신 교육과정입니다. 전공자이거나 사전지식이 있다면 우대하나 비전공자도 충분히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교육 이후에 취업 컨설팅은 어떻게 진행이 되나요?


K-Digital의 경우 협약 기업의 FGI(Focus Group Interview)를 통해 기업의 수요를 가지고 만든 실무중심 교육과정입니다. 본 과정을 수료함으로 이미 현업에 들어갈 수 있는 수준까지 교육하여 모든 교육생이 취업하는것을 목표로 합니다. 교육 이후 취업이 미달되었을 경우 각 협약기업 간 면접 및 취업 컨설트를 진행하여 취업을 서포트 하며 자소서, 기술문서, 모의면접 등을 통해 1:1로 밀착 관리하여 취업을 지원하게 됩니다.




참여 조건은 어떻게 되나요?


고등학교 졸업 이상, 취업준비생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합니다. 대학교 졸업예정자, 이공과, 컴퓨터공학과 우대 만 20세 ~ 34세 (단, 선발에 의하여 나이요건이 충족하지 않더라도 참여 할 수 있음)




재직자도 수강이 가능한가요?


가능합니다. 2020년 국민내일배움카드로 통합되면서 구직자와 재직자 카드가 일원화 되었습니다. 단, 일을 하시는 경우라도 훈련시간은 반드시 다 이수하셔야 하므로 현실적으로 일 8시간 교육과정을 진행하시면서 일을 병행하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즉, 과정 참여는 기본적으로 가능하나 교육 참여 가능여부를 고려하시고 판단하시기 바랍니다.